[중년 취미] 드론 , 드론의 재미는 무엇일까?

드론 날리기

최근 도심에서 조금 벗어난 공터나 관광 명소 등에 가면 드론을 날리는 사람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주말에 아이들과의 공통 관심사로 조금 떨어진 야외에서 드론을 가지고 이야기를 나누고 추억을 담아보자!

드론 A to Z

드론을 취미생활로 즐기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나에게 맞는 드론을 고르는 것입니다.
드론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적게는 25g부터 많게는 1천200㎏까지 무게가 나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격 역시 5만원 이하부터 200만원 이상까지 다양합니다.
전문가들은 10만원대 전후의 드론을 입문자용 드론으로 추천합니다.
너무 저가의 드론은 쉽게 고장이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초보자의 경우 고가의 드론보다는 연습을 위해 저가용 드론으로 기술을 익히고, 숙련 정도에 따라 조금씩 단계를 올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드론의 크기 또한 중요합니다.
입문용 드론으로 너무 큰 모델을 선택하면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반면 너무 작은 드론 역시 통제가 어렵기 때문에 적정한 크기의 드론을 선택해야 합니다.
또 드론의 배터리 용량이 작기 때문에 여분의 배터리도 함께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권장 시간을 넘기거나 연속 비행을 계속할 경우 배터리는 물론 모터에도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사용 시간을 준수해야 합니다.

지역별 드론 비행 장소 찾기

드론을 날리기 전에 확인사항

가장 많은 법규 위반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비행금지구역에서 허가 없이 비행
  2. 야간 비행
  3. 사업등록을 하지 않고 무인비행장치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4. 사람이 많이 모인 곳 상공에서 비행한 경우
<비행금지구역(적색 표시구역) : 휴전선 일대(P-518), 서울도심(P-73)>
<서울도심 비행금지구역 확대 >

법규를 위반할 경우 다른 항공기와 충돌, 추락 등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관계당국*의 조사를 거쳐 벌금․징역 등의 형사처벌 또는 과징금 행정처분을 받게 됩니다.

드론 비행금지 APP 다운받기>

드론, 무엇이 재미 있는가?

개인적으로 집에서든 밖에서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는게 없었습니다.
RC카, 무선 비행기, 드론 모두 내가 움직이고 싶은 방향으로 움직이고, 드 넓은 장소에서 남의 신경쓰지 않고 묘기를 성공하였을 때의 쾌감은 영상을 찍어 공유하고 싶기도 합니다.

바로 이러한 내가 하고 싶은대로 할 수 있는 취미 중 하나가 드론이 아닐까 합니다.
최근 입문자용 가격이 저렴한 드론도 있기에 쉽게 구입할 수 있고, 가격도 많이 저렴합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라는 것은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조종이 익숙해진다면 아무도 없는 곳에서 아이들과의 추억도 담고 싶습니다.

드론, 취미로 삼기에 괜찮은 놀이라고 생각합니다.

PS: 위에 드론 날리기 전에 꼭 숙지사항은 읽어보시고 날리시기 바랍니다.

입문용 드론 구경하기 >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