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사랑] 중년의 위기와 부부관계

중년의 위기는 부부관계를 파괴로 바꾸는 시기입니다.
중년의 위기는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면서 남은 시간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당신이 살고 있는 삶이 가장 좋아하는 삶인지 그리고 이 시점에 대한 결정이 올바른 것인지 궁금해 할 것입니다.

중년의 위기는 부부 관계에 어떤 영향을 줄까?

중년이 되면 부부 관계의 본질과 자신의 행복 여부에 의문을 제기 할 수 있을겁니다. 이런 의문을 가졌다면 지난 몇 년 동안 부부간 안좋은 행동 패턴에 빠졌을 것입니다. 이 시기에 많은 이혼이 일어 난다는 것은 우연이 아닐 것입니다.

아이들이 있으면 더 복잡한 생각을 하게 될 것입니다.
많은 부모의 경우 중년에 도달하면서 자신의 삶과 자녀의 삶이 대조되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자녀를 키우면서 주된 역할인 엄마와 아빠의 역할을 하였다면 파트너와의 관계는 점차 잊혀졌을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 본능적으로 자신을 다시 젊게 느끼려고 나이 어린 파트너를 찾거나, 외도를 하는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잊혀졌던 감각들을 다시 느끼려고 하는 본능으로 생각 됩니다.

부부간에 협력이 필수

이러한 위기를 겪고 있다고해서 부부관계에 있어 개선을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이러한 관계를 이겨내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관계 유지를 위한 의사소통 입니다. 상대방의 관점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관점에서 서로를 바라봐야합니다. 의사소통이 어려움의 시작은 상대방이 어려움이나 불편함을 느낄까봐 자신의 정직한 감정을 이야기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서로의 이야기에 나쁜 반응을 보일 것 같고 의견이 안맞을 것 같으면, 싸움을 피하기 위해 의사 소통을 안하게 될 수 있습니다.
(싸움을 피하기 위해 안한다고 할 수 있지만 그것은 관계 개선이 아닙니다.)

부부간의 관계 개선을 위해서 모든 의사소통과 의사 결정 과정에서 서로를 위해 최선을 다해 소통해야할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를 계속 맞을 겁니다. 이러한 변화는 직면하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변화를 피해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변화에 부부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고 대화를 통화여 부부 관계를 유지해야합니다.

함께 즐기세요.

나이가 들었다는 느낌의 가장 큰 부분은 젊었을때와 같은 즐거움이 없다는 느낌일 것입니다. 부부관계가 좋아지기 위해서는 상대방과의 대화를 통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서로의 공감대를 찾아야 하는 것이 가장 큰 관건일 것입니다.

중년 여성을 위한 솔루션

중년 남성을 위한 솔루션

기분 전환을 위한 꽃배달

모든것을 잊고 여행을 떠나요~